갤럭시Z플립6 캠코더, 카메라 및 눈에 띄는 3가지 변화

사실 플립 시리즈에서 항상 부족함을 느꼈던 부분이 바로 카메라였습니다. 이번 갤럭시Z플립6에서는 카메라 요소에서 대폭 개선이 되었습니다. 특히 갤럭시Z플립6 캠코더 기능이 저는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카메라 뿐만 아니라 전작 대비 눈에 띄는 3가지 변화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갤럭시Z플립6 캠코더 기능

이번에 나는 갤럭시Z플립6가 연일 호평입니다. 일단 디자인 측면에서 전작의 엣지, 옆면의 둥글둥글한 외관을 버리고 확실히 각지면서, 평평한 면 그리고 무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깔끔한 느낌이 더 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을 벗어나, 갤럭시Z플립6 영상을 보면서, 가장 눈에 들어온 것이 바로 갤럭시Z플립6 캠코더 기능이었습니다.

갤럭시Z플립6 캠코더 기능

플립이나 폴드 시리즈가 다른 휴대폰과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접힌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접힌다는 점을 이용해서 갤럭시Z플립6 캠코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6 캠코더 기능 사용 방법

동영상 모드로 들어간 다음 일단 갤럭시Z플립6를 가로로 듭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과 같이 90도 정도로 접은 다음 녹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접힌 한쪽면에는 줌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되고, 나머지 한쪽면으로는 그냥 영상을 찍으시면 됩니다.

갤럭시Z플립6는 전작 대비해서 카메라 성능을 대폭 향상 시켜, 좋은 화질로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줌인 줌아웃 기능을 통해 한편의 다큐멘터리를 찍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영상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 저는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Z플립6 캠코더 기능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IT 유튜버 주연님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이해하시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Z플립6 카메라 개선점

플렉스캠 사이즈를 넓혀 호평을 받았던 전작 플립5에서도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카메라 성능이었습니다. 이번 갤럭시Z플립6 카메라에서는 이에 대한 개선점이 있었습니다.


갤럭시Z플립6 카메라 구성

  • 전면 카메라 : 1000만 화소 (전작과 동일)
  • 후면 카메라 : 광각 카메라 5000만 화소(광학 수준의 2배 줌), 초광각 1200만 화소
  • 전작(플립5)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이 부분이 크게 개선됨)

이제는 플립6 카메라가 갤럭시S 최신 카메라와 동일한 급으로 올라섰습니다. 그래서 플립6을 가지고도 훨씬 높은 수준의 화질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갤럭시Z플립6는 인물사진 모드에서도 2배 줌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줌이 된 인물 사진을 원했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Z플립6 플렉스캠 자동 줌 기능

이 기능은 셀피 좋아하시는 분들을 선호하실 것 같습니다. 접을 수 있다는 장점의 플립6를 90도 정도 열어 놓고 바닥에 놓습니다. 그리고 플렉스캠 화면을 안으로 인물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줌인이 됩니다. 가장 인물 사진이 잘 나올 수 있는 구도를 스스로 맞춰주는 것입니다.

만약, 플렉스캠 모드에서 얼굴이 화면에 안 들어올 때는 스스로 줌 아웃을 해서 얼굴이 화면 안으로 들어올 수 있게 조절을 해 주기도 합니다. 참고로 자동 줌 기능 버튼은 플렉스캠 화면에서 두 사람 모양의 노란 아이콘입니다.


갤럭시Z플립6 눈에 띄는 3가지 변화

지금까지는 갤럭시Z플립6 캠코더, 카메라 구성, 자동 줌 기능 등 카메라 위주로 말씀드렸습니다. 이번 플립6는 이 뿐만 아니라 더 개선된 부분이 있습니다.

  • 배터리 성능 향상
  • 추가된 AI 기능 (노트 어시스트, 드로잉 어시스트, 서클 투 서치, 인물 사진 스튜디오)
  • 통역 듣기 모드 추가


배터리 성능 향상

카메라 기능이 향상되다 보니, 아무래도 배터리 시간에도 관심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3700mAh에서 이번에는 4000mAh로 더 커졌습니다. 이 배터리 용량은 갤럭시S24 모델과 동일한 사이즈입니다.

이로 인해 비디오 재생 시간은 전작 대비 3시간 더 늘어나 최대 23시간, 오디오는 무려 11시간이 더 늘어난 최대 68시간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현실적으로 유튜브 4K 영상으로 재생했을 때 시간은 플립6의 경우 11시간 정도가 나왔습니다.


추가된 AI 기능

노트 어시스트 기능에서는 PDF 파일의 번역이 바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텍스트만 번역을 해 주던 것을 이제는 이미지와 그래프까지 번역 범위에 포함되었습니다.

드로잉 어시스트 기능에서는 스케치 변환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사진에 펜으로 대략적으로 그림을 그리면, AI가 펜 색상 및 형태를 분석해서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 기능입니다. 잘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대충 그려도 AI가 찰떡 같이 인식해서 생성해 줍니다.

서클 투 서치 기능에서 추가된 AI 기능은 바로 전체 화면 번역입니다. 사진 모드에서 서클 투 서치 버튼을 켜줍니다. 그러면 하단에서 번역 아이콘이 생성이 되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사진에서 보이는 모든 것이 번역(한국어)이 됩니다.

제 생각에 이 기능은 해외 여행 갔을 때, 특히 지하철에서 방향 알아볼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거리에 있는 간판 같은 것도 의미가 궁금할 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꾸미는 것을 좋아하실 만한 기능이 또 추가되었습니다. 인물 사진 스튜디오라고 기존 사진을 4가지 모드 즉 코믹, 3D 캐릭터, 수채화, 스케치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요즘에 귀여우면서, 친근한 느낌을 주는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많이 하시는 데, 이 인물 사진 스튜디오가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듣기 모드 통역 추가

기존에는 통역 요소에서 대화 모드만 가능했습니다. 즉, 두 사람의 대화가 이뤄질 때 통역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플립6에서는 통역 듣기 모드가 추가되어, 그냥 영어 영상 틀어 놓고 화면을 통해서 그대로 번역(한국어)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에 넷플릭스, 유튜브에서 자체 제공하는 자막이 있는 경우도 많지만, 화상 회의 또는 자막 제공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플립6는 통역을 할 때 커버 화면과 내부 화면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90도 접은 상태에서 상대방은 커버 화면, 본인은 내부 화면에서 서로의 번역된 언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접히는 휴대폰만의 특색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갤럭시Z플립6 캠코더 기능, 카메라 그리고 눈에 띄게 개선된 점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갤럭시Z플립6를 생각하면, 깔끔해진 외관과 향상된 카메라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혹시 갤럭시Z플립6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 중에 색상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저의 기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작 대비 많은 요소에서 개선점을 보인 갤럭시Z플립6 구매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구매 결정 과정에서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