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형 에어팟 4세대 디자인 가격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애플 이벤트에서 이번에 3년만에 에어팟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에어팟 4세대입니다. 오픈형 에어팟 4세대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지원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되면서 실생활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어팟 4세대 지금부터 얘기해보겠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지원이 되는 오픈형 에어팟 4세대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손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한 오픈형 에어팟 4세대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 오픈형 디자인 에어팟 4세대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일반적으로 커널형 이어폰의 경우가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오픈형이 노이즈 캔슬링이 된다고? 바로 에어팟 4세대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오픈형 에어팟 4세대 디자인 (커널형 디자인과의 차이)
일반적으로 이어폰은 크게 오픈형과 커널형으로 2가지로 나눠집니다.
그냥 딱 생각해 봐도 어느 쪽이 귀에 더 안착이 잘 될까요? 바로 커널형입니다. 커널형은 귓 속 깊이 착용하다 보니, 고개를 빠르게 돌리더라도 빠질 염려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귀에 걸치는 방식으로 착용하는 오픈형의 경우는 상대적으로 커널형에 비해 밖으로 빠질 염려가 큰 것입니다.
이렇게 귀와 밀착이 잘되는 커널형 이어폰의 경우 노이즈 캔슬링이 잘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애플에서 이번에 내놓은 에어팟 4세대는 오픈형임에도 불구하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지원된다고 하니 그 부분이 일단 주목을 끈 것입니다.
애플의 발표에 따라면, 사람들의 좋은 착용감을 수천명의 귀에 적용하여 완전히 설계를 다시 했다고 했습니다. 오픈형의 경우 사람들의 귀의 모양에 따라 착용감이 많이 다를 수 있기에 그만큼 다양한 모양의 귀를 가지고 가장 최선의 형태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그 착용감은 실제로 구매 후 사용해봐야 본인에게 잘 맞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픈형 에어팟 4세대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에어팟 4세대 오픈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노이즈 캔슬링은 일반적으로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여, 오로지 이어폰을 통해 듣고 있는 무엇인가를 선명하게 들리게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공항에 갔을 때 비행기가 이륙할 때 내는 굉음으로 인해 음악을 듣고 있다 가도 그 순간은 잘 안 들렸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아마 오픈형 이어폰을 착용하셨다면 그 부분을 더 실감하실 수 있으셨을 것 같습니다.
오픈형 에어팟 4세대는 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따로 제공할 수 있는 또 다른 부분은 있습니다. 바로 주변의 소리를 감안하여 이어폰 소리를 들려주는 적응형 오디오 부분입니다.
귀를 편하게 해주는 오픈형 이어폰임에도 불구하고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한 에어팟 4세대. 구체적으로 어떻게 작동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이라고 해서 무조건 주변의 소리를 차단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에어팟 4세대 오픈형에서는 아래 상황도 가능합니다.
대화 인지
이것은 제가 정말 필요했던 부분입니다. 거의 밖에 있거나 할 때 이어폰을 통해 음악을 자주 듣습니다. 그럴 때 마다 사람들이 저에게 말을 건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음악 소리 때문에 사실 그들이 무슨 말을 하는 지 잘 못 알아 들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대화 인지 기능이 딱 필요합니다.
대화 인지 기능은 음악을 듣고 있는 와중에도, 주변 사람들의 대화가 인지되면 에어팟 4세대 오픈형 자체에서 음악 볼륨을 낮춰줍니다. 대화를 잘 들을 수 있게 말입니다. 그리고 대화가 끝난 후에는 다시 본연의 음악 볼륨으로 돌아가는 기능입니다.
주변음 허용 모드
대화 인지와 비슷하게 전화 통화를 하거나, 음악을 듣거나 할 때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가장 자연스럽게 들려주는 모드를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주변음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볼륨을 조정해 준다는 점이 저는 신기한 것 같습니다.
적응형 오디오
적응형 오디오는 주변 음 허용 모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적절하게 혼합한 상태로 주변 상황에 따라 에어팟 4세대 자체가 그 주변 상황에 맞게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Siri 항시 대기
손을 에어팟에 댈 수 없는 상황에 있을 때, 음성 또는 고개 움직임만으로도 Siri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Siri를 부르는 것만으로 음악 재생, 통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개를 위아래로 하는 제스처를 취하면 Siri는 Yes로, 좌우로 흔들면 No로 인식할 수 있어 소리를 낼 수 없거나, 손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Siri를 활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나의 찾기 기능 2025년 한국에서도 사용 가능
제가 가장 잘 잃어 버리는 것이 바로 무선 이어폰입니다. 실제로 이어폰 한쪽을 잃어 버려서 새로 한쪽을 구매한 적도 있습니다. 2025년 부터 한국에서도 나의 찾기 기능이 가능한 것을 다 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에어팟 4세대 구매하시면 내년부터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에어팟 4세대 케이스로부터 소리가 발생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프로 2 모델을 제외하고는 이 기능은 작용될 에어팟은 4세대가 유일합니다.
오픈형 에어팟 4세대 가격
사실 이번에 발표된 에어팟 4세대는 크게 종류가 2가지입니다. 바로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 모델과 되지 않는 모델입니다.
제가 별다르게 노이즈 캔슬링이 되지 않는 모델의 언급이 적었던 이유는 하나입니다. 반드시 돈을 더 써서라도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 모델을 사야 하기 때문입니다. 두 모델의 가격 차이는 7만원입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시겠습니까?
구분 | 노이즈 캔슬링 안되는 모델 | 노이즈 캔슬링 되는 모델 |
가격 | 199,000원 | 269,000원 |
혹시나 추가적으로 오픈형 에어팟 4세대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애플 공식 웹사이트 에어팟 4세대 페이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이번 애플 이벤트 신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은 오픈형 에어팟 4세대 디자인 가격 그리고 구매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에어팟 중에서는 오픈형이면서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 최초의 제품입니다. 저는 그것만으로도 구매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새 에어팟 모델을 기다리고 있으셨던 분들에게는 기쁜 소식인 것 같습니다. 유튜버분들 중에 그 시끄러운 애플 이벤트 현장에서 실제로 에어팟 4세대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해 보신 분이 계셨는데, 정말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저도 얼른 한번 그 경험을 해 봤음 하네요. 안 그래도 공항 근처 살고 음악도 자주 듣는데 저에게 딱 필요한 제품 같습니다.